사회생활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왠만한 분들이 다들 가지고 다니시는 편리한 결제수단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바로 신용카드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크기가 작고 얇아서 휴대하기가 좋지만 사실 이를 반대로 생각을 해보자면 신경쓰지 않게 되는 경우 분실의 위험이 있다라고도 이야기를 할 수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혹시라도 잊어버린 다음 습득을 한 누군가가 사용을 한다해도 어떻게 할 방법이 없는 만큼 분실을 한다면 바로 신고를 해주시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그래도 천만다행으로 잊어버린뒤 얼마 되지 않아서 다시 찾으신 분들이라면 분실신고 해제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종류들 중에서도 우리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이야기를 좀 전해드리고자 하는데요. 개인적인 생각에 가장 편리한 방법은 바로 전화를 이용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보시면 대표번호와 함께 각각의 번호에 대한 기능을 확인할 수가 있겠는데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위에 표시되어있는 번호로 전화를 건뒤
2. 카드분실 메뉴인 8번을 선택
3. 이후 절차에 따라 진행
이렇게만 해주시면 되겠는데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화를 통해서 분실신고를 하는것 역시도 가능하다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그래서 하고 싶은 말이 무엇이냐 하면 말이죠. 사실 잊어버렸다가 금새 다시 찾아서 해제신고를 하는 경우는 거의 없지 않나라는 것이죠. 달리 말해서 분실을 했다라면 위에 알려드린 번호를 통해서 바로바로 신고를 해주어야 한다라는 것입니다.
물론 전화를 활용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컴퓨터.인터넷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기는 합니다만 사실 한시가 급한데 언제 접속을 해서 하겠느냐라는 말이죠. 바로바로 이용할 수 있는 전화방법이 좋지 않나 생각을 해보는데요.
그전에 우선 꼼꼼하게 잘 챙기셔야 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분실하게 되는 일을 애초에 만들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라는 말을 마지막으로 저는 이만 여기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