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작성하는데 있어서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는 대표적인 형태 한가지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바로 ms word가 아닐까 생각이 되는데요. 필요에 따라서는 단순한 텍스트 뿐만 아니라 각종 특수문자를 넣어야 하는 상황도 있으리라 생각이 되는데요.



자주 사용하시는 워드 특수문자가 있는 경우라면 단축키로 지정을 해두시는 것도 좀 더 빠른 문서작성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단축키를 설정하는 방법 지금부터 바로 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우선 문서를 열어주신 다음 삽입 탭 하단 메뉴를 보시면 기호라고 되어있는 메뉴를 보실 수가 있으실텐데요. 메뉴에 있는 [▼] 버튼을 눌러주신 다음 다른 기호 메뉴를 눌러주시게 되면




2. 바로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입력이 가능한 다양한 특수문자들을 확인해보실 수가 있겠습니다. 이중에서 자주 사용하는 문자 하나를 선택해주신 다음 하단에 있는 바로 가기 키라는 항목을 눌러주시면 되겠는데요.




3. 눌러주시고 나면 명령이라는 곳에 여러분들이 선택을 한 문자가 보이실텐데요. 그 바로 아래에 있는 새 바로 가기 키라는 공간에 사용하고자 하는 단축버튼을 입력해주신 다음 지정이라는 버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러한 설정을 마무리하신 다음 여러분들이 지정을 했던 단축키를 눌러주시게 되면 바로 입력이 되는 것을 확인해보실 수가 있겠습니다.



앞에서도 말씀을 드린 것처럼 키 지정을 해두신다면 좀 더 빠른 문서작성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요. 다음에도 역시나 좀 더 효율적인 문서 작성을 위해서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 전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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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최저가 호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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