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저런 필요에 따라서 다양한 서류들을 발급해야 하는 일들이 있죠. 그러한 서류들을 발급받기 위해서 우리가 자주 들리게 되는곳 바로 여러분들이 거주하는 동네에 있는 주민센터가 아닌가라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사실 참 방문을 하는 것이 힘들기도 하지 않나라는 생각을 해보는군요.
내가 출근하는 시간에 문을 열었다가 내가 퇴근하는 시간에는 이미 업무시간이 마무리가 되었다라는 것인데요. 그래서 말인데 특별한 일이 아니라 한다면 단순히 서류를 발급받기 위한 목적이라 한다면 무인민원발급기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을 해보는군요.
거의 왠만한 서류들에 대해서는 무인민원발급기 시간에 상관없이 24시간 내내 발급을 받는 것이 가능하다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다만 예외되는 경우가 있으니 해당 서류는 따로 기억을 해두셔야 하지 않을까 하는군요.
* 부동산[법원]
: 평일(09:00~18:00)
: 토요일(09:00~17:00)
* 제적[법원]
: 평일(09:00~18:00)
이외의 나머지 서류들에 대해서는 24시간 시간에 상관없이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서 재가 필요로 하는 서류를 발급받는 것이 가능하다라고 이야기를 할 수가 있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에 안내를 해드린 페이지에서 확인을 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앞서서 말씀드렸던 내용은 물론 서류발급에 관한 좀 더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어떠한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지에 관한 내용은 물론이거니와 수수료나 본인확인 필요여부에 관한 부분까지 확인을 할 수가 있죠.
아울러 어디에 설치가 되어있는지 역시도 버튼 하나면 간단하게 확인을 하는 것이 가능하니 미리 위치 알아두신다면 좀 더 편리하게 내가 원하는 서류를 받을 수 있는데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아무튼 모두들 편리하게 활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