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산 수들의 데이터들을 좀 더 효과적으로 그리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 사용을 하는 한가지 프로그램이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바로 엑셀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뎅. 그 기능들이 워낙에 많아서 사실 일일이 모든 기능들을 기억해두고서 활용하는 것이 어쩌면 불가능할지도 모른다라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그 다양한 기능들 중에서도 오늘은 필수적이면서도 가장 기본적인 기능 한가지에 대해서 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바로 엑셀 가운데 줄을 긋는 방법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좀 더 정확하게 이야기를 하자면 글자의 중간에 가로줄이 표시가 되도록 하는 것이 되겠습니다. 우리가 잘못 적거나 취소되었다라는 의미를 부여하는 하나의 표시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예를 들자면 이런 것이죠.
위의 글자처럼 줄을 표시하는 방법 상당히 간단합니다. 단축키 하나만 잘 기억을 해두시면 되겠는데요.
* 중간줄을 긋는 단축키는?
: ctrl + 5
ctrl을 누른 상태에서 숫자 5버튼을 함께 눌러주시면 선이 그어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으실텐데요. 단축키 외우셨다고 생각을 하고 간단하게 방법 좀 알려드리자면 이렇습니다.
1. 중간줄을 긋고자 하는 글자.셀을 선택
2. 단축키를 이용해서 줄긋기
이렇게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드래그를 이용해서 영역을 지정하거나 혹은 ctrl을 이용해서 원하는 셀만 선택적으로 적용을 하는 것도 가능하니 알아두시면 되지 않을까 하는군요. 아무튼 기본적인 내용이었고 다음 시간에도 계속해서 엑셀의 기본적인 활용방법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